공지사항
[공지] 제3회 TU 게임챌린지 공고
- 등록일 : 2025-05-19
- 조회 : 1989
「제3회 TU 게임 챌린지」 |
IEEE 부산 섹션과 함께하는 「제3회 TU 게임 챌린지」 개최 공고 20년 전통의 동명대학교 게임학부 재학생들과 부울경 지역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제3회 TU 게임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수상팀에게는 동명대학교와 IEEE 부산섹션 차원의 표창과 격려 시상금과 함께 G-Star 전시회에 작품 전시 자격이 부여됩니다. 올해 대회는 IEEE 부산섹션의 지원으로 문호를 크게 개방하여, 부울경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IEEE 부산 Section 트랙을 공동으로 진행하여 각각의 트랙에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2025년 G-Star 게임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5년 5월 15일 | ||||
동명대학교 게임학부 | 강영민 | 서미라 | IEEE 부산섹션 | 박동규 |
게임공학과장 | 게임그래픽학과장 | 부산섹션회장 |
가. 공모 배경
동명대학교 게임학부와 지역 대학생들이 작품 제작 방식으로 제품개발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함
부울경 지역의 우수 역량을 갖춘 학생들이 국내 최대규모의 게임 전시회에 출품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
부울경 지역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IEEE 부산 섹션과 공동으로 별도의 트랙을 운영해 지역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진로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
나. 일정
접수 기간 : 2025.09.01. ~ 2025.09.05.(금) 17:00
접수 방법 : 개인 클라우드 다운로드 가능 링크를 접수 사이트에 제출 (다음 페이지 QR 참고)
> 접수 사이트: https://forms.office.com/r/KaCHHcwxMz
예선 결과 : 2025.09.12. 제출 작품을 심사하여 본선 진출작 발표
본선 발표 : 2025.09.19.(금) 예선 수상자들의 프리젠테이션 이후 심사 결과 발표
작품 전시 : 2023. 11. G-Star 기간 벡시코 전시관
다. 응모분야 및 참가 자격 트랙 1 – 게임학부 재학생이 참여하는 팀 1-A: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콘텐츠 시스템 1-B: 게임그래픽 리소스 및 콘텐츠 트랙 2 (IEEE 부산섹션 트랙) – 게임학부 외의 부울경 대학생 팀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콘텐츠 시스템 참가 자격 트랙 1: 동명대학교 게임학부 재학생 트랙 2: 동명대학교 게임학부 소속이 아닌 부울경 대학 재학생 |
라. 시상 규모 ( 우수상 이상 총 17팀 6,500,000원 )
트랙 1-A – 2,500,000원
등급 | 시상팀 | 상금 | 상금계 | 재원 |
대상 | 1팀 | 1,000,000원 x 1 | 1,000,000 | 게임학부 기금 |
최우수상 | 1팀 | 500,000원 x 1 | 500,000 | |
우수상 | 4팀 | 250,000원 x 4 | 1,000,000 | |
장려상 | OO팀 | 없음 | 없음 | |
계 | 6팀 | 2,500,000 |
트랙 1-B – 1,500,000원
등급 | 시상팀 | 상금 | 상금계 | 재원 |
최우수상 | 1팀 | 500,000원 x 1 | 500,000 | 게임학부 기금 |
우수상 | 4팀 | 250,000원 x 4 | 1,000,000 | |
장려상 | OO팀 | 없음 | 없음 | |
계 | 5팀 | 1,500,000 |
트랙 2 (IEEE 부산섹션 트랙) – 2,500,000원
등급 | 시상팀 | 상금 | 상금계 | 재원 |
대상 | 1팀 | 1,000,000원 x 1 | 1,000,000 | IEEE 부산섹션 |
최우수상 | 1팀 | 500,000원 x 1 | 500,000 | |
우수상 | 4팀 | 250,000원 x 4 | 1,000,000 | |
계 | 6팀 | 2,500,000 |
마. 제출 방법 및 기타 지원 내용
개인 클라우드 다운로드 가능 링크를 접수 사이트에 제출 (상기 QR 참조)
> 접수 사이트: https://forms.office.com/r/KaCHHcwxMz
제출방법
* 제출관련 동의서와 작품 링크 제출
기타 지원내용
* 17팀 수상자 전원 표창과 상금 수여 후 G-Star 전시 부스 전시 자격 부여
* G-Star 전시 부스에 팀별 포트폴리오 및 연락처 비치하여 게임업계 인사들과 연결
* 수상작에 들지 못하였으나 우수한 작품은 장려상으로 선정하여 G-Star 참여 자격 부여
바. 작품 제출 방법 (트랙 1-A / 트랙 2 IEEE 부산 섹션 트랙)
<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콘텐츠 시스템 >
제출 작품 대상:
PC/모바일/VR 게임 콘텐츠
VR 게임콘텐츠의 경우 시연가능한 시스템을 함께 심사용으로 제출하는 것을 권장
작품 규격
실행 가능한 게임 프로그램 / 설치파일
게임의 진행을 설명할 수 있는 게임 기획/사용설명서 첨부 권장
심사환경
따로 실행 환경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노트북/실습실 컴퓨터 수준의 사양에서 심사
모바일 게임은 블루스택 환경에서 게임 실행 및 심사
권장 사항
게임의 난이도가 높아 레벨을 순차적으로 해결하고 다음 레벨을 보여주기 어려운 경우, 개발자 모드를 통해 원하는 레벨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것을 권장함
이러한 개발자 모드의 사용법을 사용설명서에 잘 설명할 것
사. 작품 제출 방법 (트랙 1-B)
< 게임그래픽 리소스 및 콘텐츠 >
제출 작품 대상:
게임 캐릭터 디자인 : 게임 캐릭터 전신, 캐릭터 턴어라운드(정면, 측면, 후면), 간략한 게임설명 및 캐릭터 소개
게임 배경 디자인 : 게임 배경 전체샷, 건물, 구조물, 필드 배경 등 4가지 이상의 이미지, 간략한 게임세계관 및 배경설정 소개
게임 애니메이션 : 캐릭터 및 배경 애니메이션 30초 분량 내외, 주제는 자유
작품 규격
게임 캐릭터디자인, 게임 배경디자인 : A1 사이즈(594mm x 841mm) / 300dpi
애니메이션 : H.264 MP4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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