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뚜잉챌린지장학 신청 안내
    로그인하여 AI챗봇 사용해보기
    2024년도 TU 글로벌 프로그램 설명회

반려동물대학

  • 대학
  • 반려동물대학

인간과 반려동물의 well-life 실현

반려동물대학은 생명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인간 반려동물의 well-life를 실현하기 위한 건강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전국 최초의 반려동물단과대학으로 2024학년도 현재 반려동물보건학과,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 반려동물산업학부(펫푸드, 반려동물산업디자인 전공)로 반려동물 분야의 전문적이고 실천 중심 융복합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입니다.

학장인사말

반려동물대학 학장
인간과 반려동물의 well-life 실현

동명대학교 반려동물대학은 전국 최초의 반려동물 단과대학으로 반려동물 양육인구 천 오백 만명과 ‘펫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시대에 발맞추어 단순한 동물이 아닌 가족 구성원으로서 보호와 복지를 통한 생명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인간과 반려동물의 well-life 실현을 위한 건강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2023학년도 수준 높은 학생모집을 시작으로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학습환경과 다양한 현장 및 진로체험을 통하여 do-ing 실천 중심의 융복합적 교육을 실현하고 있으며, 갈수록 다양화·세분화되고 있는 반려동물산업에 발맞춘 전문인재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펫푸드, 펫헬스케어, 펫테크 등 미래 신성장산업을 발판으로 창의적이고 do-ing 융복합적인 인재육성과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이며, 반려동물에 관한 세계적 수준의 대학으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변화의 발걸음을 내딛으려고 합니다.

반려동물 분야의 미래를 주도하는 새로운 비전과 도전 그리고 체험과 do-ing 실천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힘차게 도약하고자 하는 우리 대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려동물대학 학장 김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