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인메뉴 바로가기

동명대학교 IT 헬프데스크

동명대학교
  • 로그인
  • 사이트맵
  • 페이스북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이용 안내
    • 이용안내
    • 통합 IT서비스 안내
    • 서비스별 신청서
    • 사용자 설명서
  • 정보서비스지원
    •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O365, G-Suite)
    • 문자전송(Hi-TU)
    •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 원격지원 서비스
  • 소프트웨어 지원
    •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안내
  • IT 온라인 교육 지원
    • IT 온라인 교육 지원(ITGO)
  • 장애고장신청
    • 장애고장(견적)신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자료실
동명대학교 IT 헬프데스크
  • 이용 안내
    • 이용안내
    • 통합 IT서비스 안내
    • 서비스별 신청서
    • 사용자 설명서
  • 정보서비스지원
    •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O365, G-Suite)
    • 문자전송(Hi-TU)
    •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 원격지원 서비스
  • 소프트웨어 지원
    •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안내
  • IT 온라인 교육 지원
    • IT 온라인 교육 지원(ITGO)
  • 장애고장신청
    • 장애고장(견적)신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자료실

IT HELP DESK

컴퓨터 이용도중 도움이 필요할 경우
IT Help Desk를 이용해 주세요

  • 원격지원
    원격지원
  •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O365, G-Suite)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O365, G-Suite)
  • 교육컨텐츠지원(ITGO)
    교육컨텐츠지원(ITGO)
  • 카카오 알림톡서비스
    카카오 알림톡서비스
  • 문자전송(Hi-TU)
    문자전송(Hi-TU)
  • 서비스별 신청서
    서비스별 신청서
  • 사용자 설명서
    사용자 설명서
  • 이미지1 이미지1
  • 메인 비쥬얼 공식 메인 비쥬얼 공식

공지사항

more +
  • 클라우드메일 - Microsoft, Google 계정 (졸업생/퇴직자 메일 ) 삭제 안내
    대학 클라우드메일(Microsoft, Google) 졸업생/퇴직자 계정삭제 안내 우리대학에서 사용 중인 클라우드 메일의 정책변경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를 하오니 졸업생 및 퇴직 교직원들께서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및 구글의 교육용 라이선스 정책 변경으로 인해, 본교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Outlook, Gmail 등)의 사용 계정정책이 변경되었음을 재안내 드립니다. [변경된 주요 내용] 계정 유지 기간 : 졸업/수료/제적 또는 퇴직 후 일정기간(백업기간)이 경과하면 계정이 삭제됩니다. 용량 제한 : 기존 대비 스토리지 용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용량초과 시 메일 수신/발신 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비고 삭제대상 졸업, 수료, 제적, 퇴직교직원 용량 사용자 개인당 5G 용량 초과시 서비스 이용 제한 계정유지기간 재직기간, 재학기간만 사용 삭제기간 계정삭제는 매년 2월말~3월초 시행 1년이상 미사용시 강제삭제 백업기간 백업기간 2개월 (년도변경 기준 1, 2월) 개인별 백업권장 [문의 사항] 본 안내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정보전산원 헬프데스크 051-629-011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5.11.26
  • 졸업생/퇴직자 메일 계정삭제 안내(클라우드메일 - Microsoft, Google)
    대학 클라우드메일(Microsoft, Google) 졸업생/퇴직자 계정삭제 안내 우리대학에서 사용 중이던 웹메일 및 클라우드 메일의 정책변경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를 하오니 졸업생 및 퇴직 교직원들께서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및 구글의 교육용 라이선스 정책 변경으로 인해, 본교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Outlook, Gmail 등)의 사용 계정정책이 변경되었음을 재안내 드립니다. [변경된 주요 내용] 계정 유지 기간 : 졸업/수료/제적 또는 퇴직 후 일정기간(백업기간)이 경과하면 계정이 삭제됩니다. 용량 제한 : 기존 대비 스토리지 용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용량초과 시 메일 수신/발신 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 기타 서비스 이용 조건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기존 변경 비고 대상 재학생, 교직원, 졸업생, 퇴직자 등 재학생, 교직원 용량 학교전체 무제한 사용자 개인별 5TB 학교전체 100TB 사용자 개인당 5G 용량 초과시 서비스 이용 제한 계정유지 졸업/퇴직 후에도 계정 유지 졸업/퇴직 후 일정기간(백업기간)후 삭제 백업기간 백업기간 3개월 계정삭제는 매년 2월말시행 개인별 등록 권장 [일정] 일시 내용 2023.12. ~ 2024.1.31 - MS 365 정책변경에 대한 안내 - MS 365 정책변경에 대한 메일 발송(용량초과자 계정) 2024.5.1. 재직자/재학생 개인별 사용량 (5GB) 제한 정책 적용 2024.5.1. ~ 2024.10.30. 퇴직자/졸업생/제적생 계정 삭제안내 2024.10.1. ~ 2024.12.31. 재직자/재학생 사용량 초과 계정 백업기간 [변경 사유 및 배경] 마이크로소프트 및 구글은 교육용 라이선스 정책을 변경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조건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본교는 불가피하게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정책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용자 유의 사항] 중요 데이터 백업 : 용량 제한 및 계정 삭제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개인 저장 공간 또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로 백업 해 주시기 바랍니다. 용량 관리 : 불필요한 메일 및 파일은 주기적으로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책 변경 사항 확인 : 정책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교 홈페이지 또는 관련 공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사항] 본 안내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정보인프라팀 051-629-011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4. 10. 22.
    2024.10.22
  • 전산서비스 중단 안내 - 6/29(토) 10:00~13:00 (3시간)
    신규 학사정보시스템 서비스 개시를 위한 통합DB서버 점검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전산서비스 사용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작업내용 : 통합DB서버 점검을 위한 DB서비스 중단 2. 중단일시 : 2024.06.29.(토) 10:00~13:00 (3시간) 3. 중단서비스 : 통합DB 시스템과 연동되는 전산시스템 가. 홈페이지 서비스 : 포탈서비스, 학교홈페이지, T-UP, 평생교육원 등 나. 업무용 전산서비스 : 전자결재, 전자결재메신져, Hi-TU, MyTU, 신규 학사정보시스템 등 다. 학생관련 전산서비스 : 가상강좌, 전자출결, 증명서발급, 모바일 학생증, 국제학생증발급 등 4. 기타문의 : 정보인프라팀 (전화 : 051-629-3211) 정보전산원장
    2024.06.18
  • 신규 학사정보시스템 시범운영 안내(2024.06.17 09:00 시행)
    정보전산원에서 진행 중인 교육지원 학사정보시스템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이에 신규시스템의 시범운영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합니다. 1. 시범운영 내용 가. 학사정보시스템 전반 나. TUP시스템 기능이 학사정보 서비스 신규 학사정보시스템으로 전환 테스트 다. MYTU시스템 기능이 신규 학사정보시스템으로 운영전환(추후 MYTU 서비스 폐쇄예정) 2. 시범운영 일정 안내 가. 시범운영 기간 : 2024년 6월 17일 ~ 2024년 6월 28일(2주간) 나. 시범운영 대상 : 전구성원(교원, 직원, 조교, 학생) 다. 접속방법 : 붙임참조 라. 시범운영 기간에는 기능 및 오류를 점검하는 기간으로 데이터 및 프로그램 기능이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주요 내용 -. 학적 관리, 수업 관리, 성적 관리, 졸업 관리(대학원포함) -. 등록 관리, 장학 관리(대학원포함) -. 교직 관리, 병무 관리(민방위포함) -. 대학원입시, 학생 관리, 국제교류 관리, 한국어학당 -. 행정 관리(인사·급여 명세서 조회기능, GW 연동개발) -. 공통 관리(SSO(Single Sign On) 추가 증설, 개인 업무포털) -.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기능 강화 4. 협조사항 가. 시범운영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시스템을 이용하고 의견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시범운영 결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시스템 개선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다. 사용자 상세 매뉴얼은 17일 이후 배포예정 5. 종합정보시스템 그랜드오픈일시 : 2024. 7. 8.(월) 09:00 6. 오류등록 시스템 이용시 발생하는 오류나 개선점은 서비스 개선 오류등록 매뉴얼 참고하여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7. 기타문의사항은 정보개발팀 내선 3232~3236번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사용자 접속방법 안내 1부 2. 공통사용자 설명서 1부 3. 사용자 (교원, 학생) 학사지원시스템 설명서 1부 4. 사용자 (교원, 직원, 조교, 학생) 포털 및 모바일용 설명서 1부 5. 서비스개선 오류등록 매뉴얼 1부. 끝.
    2024.06.13
  • 신규 학사정보시스템 TUDAY 및 포털시스템 MY 서비스 오픈 안내
    2024.06.06
슈퍼컴퓨팅융합응용센터

슈퍼컴퓨팅융합응용센터

Center for Supercomputing Applications

자세히 보기
  • 소개 소개

    슈퍼컴퓨팅융합응용센터에 대해
    소개합니다

  • GPU기반 교육용 가상화 시스템 GPU기반 교육용 가상화 시스템

    GPU기반 교육용 가상화시스템
    소개 및 년도별 수업현황

  • 초고속 연구망 지역본부 초고속 연구망 지역본부

    캠퍼스 전역 초고속 네트워크 구축 및
    국가과학기술연구망 기관

IT HELPDESK GUIDE

정보전산원 정보인프라팀에서는
컴퓨터이용 지원을 위해 IT HelpDesk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IT HelpDesk 접수
051-629-0118
장애고장(견적) 안내 바로가기
상담시간
학기중 : 오전 9시 ~ 오후 5시
방학중 : 오전 10시 ~ 오후 5시
점심시간 : 오후 12시 ~ 오후 1시
※ 온라인 서비스는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찾으시는 메뉴를 선택하세요

  • 원격지원
    IT HelpDesk의 원격 지원 서비스입니다
    원격지원 icon
  • 종합정보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MYTU) 서비스입니다
    종합정보시스템 icon
  • 문자전송
    IT HelpDesk의 문자전송 서비스입니다
    문자전송 icon
  • 웹메일
    동명대학교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웹메일 icon
  • 인터넷디스크
    인터넷디스크 서비스로 연결됩니다
    인터넷디스크 icon
  • 교육컨텐츠지원
    다양한온라인 강좌를 수강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컨텐츠지원 icon
  • 클라우드 서비스
    PC, Mobile, Tablet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 안내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icon
  • 사용자 설명서
    지원서비스의 메뉴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설명서 icon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보건복지교육대학
  • 간호학과
  • 작업치료학과
  • 응급구조학과
  •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 스포츠재활학과
  • 상담·임상심리학과
  • 사회복지학과
  • 유아교육과
반려동물대학
  • 반려동물보건학과
  •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
  • 반려동물산업학부
뷰티예술대학
  • 뷰티케어학과
  • 헤어디자인학과
  • 메이크업디자인학과
  • 패션디자인학과
ICT융합대학
  • 게임공학과
  • 게임그래픽학과
  • 컴퓨터공학과
  • 인공지능응학과
  • 냉동공조공학과
  • 미래자동차학과
  • 전기제어학부
  • 항만물류시스템학과
건축·디자인대학
  • 건축학과(4년,5년)
  • 건축공학과
  • 실내건축학과
  • 시각디자인학과
경영대학
  • 경영학과
  • 국제통상물류학과
  •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
  • 글로벌관광학과
미디어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광고홍보학과
  • 글로벌문화콘텐츠학과
  •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창의인재대학
  • 엔터테인먼트예술학과
  • K-sports태권도학과
  • 축구·스포츠산업학과
  • 레저·승마학과
  • 군사학과
미래융합대학
  • 복지경영학과
  • 선명상치유학과
  • 동양문화학과
  • 뷰티산업학과
  • 한국어교육다문화학과
  • 창업학과
학부교양대학
  • 학부교양대학
Busan International college
  • Dept. of Global Korean Studies
  • Dept. of Global Business
  • Dept. of AI&Computer Engineering
  • Dept. of Mechanical and Automotive Engineering
  • Dept. of Information System and Security
  • Dept. of Tech Management and Innovation
  • Dept. of Culture and Design Management
  • 일반대학원
  • 복지산업대학원
  • 국제대학원
  • 교수학습지원센터
  • 원격수업
  • e-창의공동체
  • 웹메일
  • 전자문서
  • 학부교양대학
  • 공학교육혁신센터
  • 인터넷 디스크
  • MyTU
  • 인터넷증명발급
  • 고화장학회
  • 발전기금센터
  • 중앙도서관
  • 동명강석진인터넷기념관
  • 국내교류
  • 국제학생증발급
  • 창업보육센터
  • 국제교류
  • 동명문화학원
  • T-UP
  • 동명생활관
  • 항만물류교육원
  • PRIME사업단
  • LINC 3.0
  • S/W중심대학 사업단
  • 사회봉사단
  • 총동문회
  • 학생군사교육단
  • 산학협력단
  • 신문방송국
  • 양성평등성상담실
  • 수강신청
  • 학생상담센터
  • 장애학생지원센터
  • 평생교육원
  • 한국어학당
  • 세계선센터
  • PRIME 사업단
  • 현장실습지원센터
  • IT헬프데스크
48520 부산광역시 남구 신선로 428 8번건물 214호 Tel. 051-629-0813 Fax. 051-629-1889
COPYRIGHT © 2022 TONGMYO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