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홍보처 공지사항 
더보기
-
편입학 2026-01-192026학년도 편입학 면접고사 집결장소 안내
-
편입학 2026-01-192026학년도 편입학 면접고사 안내
-
정시모집 2025-12-262026학년도 정시모집 전형일정
-
편입학 2025-12-032026학년도 편입생 모집요강
-
편입학 2025-12-022026학년도 편입모집 전형일정
-
편입학 2025-12-01[편입학] 학사학위[4년제] 과정 간호과 지정[’12~’22학년도] 전문대학 현황
-
정시모집 2025-09-01★ 2026학년도 정시모집 요강 안내 ★
-
수시모집 2025-08-282026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일정
TU-People 더보기 +
-

안녕하세요. 저는 축구학과 24학번 이지원입니다. 저는 다른 학생들과 달리 축구선수가 아닙니다. 축구를 전문적으로 배워본 적도 없고 단지 축구를 좋아하는 일반학생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축구를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었으며, 단순하게 말해 축구선수를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축구를 배울 수가 없었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늘 마음 한편에 '축구를 배웠어야 했는데' 하며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동명대학교 축구학과를 알게 되면서 이제라도 내가 하고 싶은 걸 해야겠다고 다짐하며, 축구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축구학과를 입학한다고 해서 축구선수가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축구, 운동과 관련된 여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축구와 관련된 직업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실제 축구학과에 와보니 제가 몰랐던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과 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교수님의 도움과 관심으로 새로운 제 꿈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아마 저처럼 축구는 좋아하지만 축구선수를 하지 못해서 아쉬운 학생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일반학생이 축구학과를 가도 될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학교생활을 해보니 정말 축구학과에 매우 잘 왔다고 생각하고 후회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저와 같은 분들도 더 이상 후회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도전해 보시고 동명대학교 축구학과에 오셔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지원 축구학과 학생0 / 32401 -

반갑습니다.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김준하입니다. 저는 1학년때는 학과에 대해 별 재미도 느끼지 못하였지만, 군대 제대후 복학한 뒤 학과생활을 누구보다도 재미있게 하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패션에 매료된 것은 복학 후, 제가 처음 만든 옷을 몸에 걸치는 순간, 묘하게 기분이 업되어 버린 이후부터 패션에 대한 저의 배움에 대한 욕구는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패션디자인학과는 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이미지를 형태로 만드는 것을 배우는 곳입니다. 패션디자인학과는 옷과 관련된 조형과 디자인, 패션 비즈니스, 패턴, 봉제, 스타일링, 심지어 복식문화까지 폭넓게 배울 수 있습니다. "패션을 좋아한다."에서 시작되는 미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김준하 패션디자인학과 학생0 / 29578 -

반갑습니다. 스포츠재활학과 2학년 재학중인 22학번 박준서입니다. 저희 학과는 스포츠재활분야의 전문성을 갖출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재활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운동부하검사실, 운동처방실, 재활실습실 등 타 대학에 비해 많은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지식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정규교육과정 이외에도 퍼스널트라피아 등의 전공동아리와 다양한 스터디를 교수님들과 함께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선·후배간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즐거운 분위기에서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대학생활을 만들어 가는 날이 기다려집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반가운 인사와 함께 최선의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박준서 스포츠재활학과 학생0 / 28299
-

안녕하세요. 경영학과 박영재 교수입니다.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은 마치 동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서 묘사하고 있는 크로켓 경기장 같습니다. 공은 살아있는 고슴도치, 방망이는 플라밍고, 골대는 병사들의 몸과 손으로 엮어 만든 아치 등 뒤죽박죽의 혼란. 이처럼 내일은 예측하고 약속할 수 없는 불확실성의 세상입니다. AI, 만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로봇과 자동화, 신소재 등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일상화되는 미래는 과거 및 현재와는 단절적인 세상입니다. tu-경영학과에서 여러분 삶의 나침판을 찾으십시오. 여러분들이 남들보다 더 높이, 훨씬 멀리, 보다 넓게 세상과 미래를 볼 수 있도록 우리의 어깨를 내어드리겠습니다.
박영재 경영학과 교수0 / 30241 -

안녕하세요. 한국어교육다문화학과 학과장 김상수 교수입니다. 우리는 지금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한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공부하며, 일하는 모습이 더이상 낯설지 않습니다. 한국은 이미 다문화사회로 접어들었고, 사회구조는 글로벌 시대에 맞게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에는 다양한 사고와 생활양식이 공존하며, 이로 인해 여러 가지 사회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통합적 전문가를 요구하게 됩니다.. 동명대학교 한국어교육다문화학과는 글로벌 시대에 국내외의 외국인과 이주민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원, 청소년(내국인, 이주민, 중도입국 등)을 지도할 수 있는 청소년 전문가, 다문화사회를 이해하고 선도할 수 있는 다문화사회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글로벌 시대에 융·복합적 사고를 겸비한 통합적 전문가의 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김상수 한국어교육다문화학과 교수4 / 38642 -

안녕하십니까 상담임상심리학과 22학번 김예리입니다 저는 현재 제13대 상담임상심리학과 학회장을 역임하고 있는데요 저희 학과는 이름처럼 따뜻하고 서로의 말에 귀를 잘 기울여 주는 분위기가 장점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또한 타학과들보다 많은 학과 동아리로 자신의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서포트로 보다 더 많은 진로 관련 정보 수집이나 학과 활동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상담임상심리학과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점이 있으시면 학과 인스타그램(13th_tucp) 혹은 학과 블로그를 통해 편하게 연락 주시면 최대한 빠른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예리 상담임상심리학과 학생5 / 43814
선배들과 교수님에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