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 People Hub
전공과 대학생활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선배들과 교수님에게 질문하세요.

안녕하세요.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정규하 교수입니다. K콘텐츠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웹툰·애니메이션은 문화산업에서 원천 콘텐츠로서 역할을 해왔습니다.
콘텐츠 창작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학과의 궁극적인 목표이긴 하겠으나, 웹툰·애니메이션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제작 공정에 따른 다양한 직종과 기업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보다 실무적, 전문적인 인력 양성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동명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그에 발맞춰 최상의 제작환경과 장비를 구비하고 있고,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 감독 등 실무진으로 구성된 교·강사들이 초빙되어 있습니다. 동일계열 학내 기업 유치를 통해 직접적인 산학 실무프로젝트를 경험할 기회 또한 무한히 열려있습니다. 동명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상상을 실현하여 콘텐츠화하겠다는 여러분의 열정을 펼칠 최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궁금한 점 언제든 문의해 주십시오.
정규하 웹툰애니메이션학과 교수
2023.01.25
콘텐츠 창작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학과의 궁극적인 목표이긴 하겠으나, 웹툰·애니메이션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제작 공정에 따른 다양한 직종과 기업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보다 실무적, 전문적인 인력 양성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동명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그에 발맞춰 최상의 제작환경과 장비를 구비하고 있고,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 감독 등 실무진으로 구성된 교·강사들이 초빙되어 있습니다. 동일계열 학내 기업 유치를 통해 직접적인 산학 실무프로젝트를 경험할 기회 또한 무한히 열려있습니다. 동명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상상을 실현하여 콘텐츠화하겠다는 여러분의 열정을 펼칠 최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궁금한 점 언제든 문의해 주십시오.
댓글 2
이민서
2025.01.18
안녕하세요 교수님
이번 웹툰 애니메이션 학과 25학번 신입생입니다.
웹툰 애니메이션 학과에 대해 궁금한 것이 몇 가지 있어서 여쭙니다.
동명대 웹툰애니메이션 학과 영상을 보면 클립 스튜디오를 쓰는 것 같은데 그 외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지,
입학전에 미리 배우면 도움이 될 것이 있는지, 과제는 예를 들면 어떤 과제를 내시는지 등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이번 웹툰 애니메이션 학과 25학번 신입생입니다.
웹툰 애니메이션 학과에 대해 궁금한 것이 몇 가지 있어서 여쭙니다.
동명대 웹툰애니메이션 학과 영상을 보면 클립 스튜디오를 쓰는 것 같은데 그 외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지,
입학전에 미리 배우면 도움이 될 것이 있는지, 과제는 예를 들면 어떤 과제를 내시는지 등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정규하
2025.01.18
어도비 전제품과 클립스튜디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과 특성상 클릭스튜디오를 주로 사용하고 교과목에 따라 어도비 제품을 필요에 따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샵과 클립스튜디오의 사용법은 크게 다르지 않아 별도의 공부가 필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차이에 따라 몇가지만 아시면 될것 같습니다.
과제는 교과목 담당 교수님에 따라 다르게 주어질 것이고, 1학년 과정에서는 주로 드로잉과 관련된 과목이 많습니다. 아직 입학전이시니 툴의 사용법 보다는 드로잉 실력신장에 노력을 기울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토샵과 클립스튜디오의 사용법은 크게 다르지 않아 별도의 공부가 필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차이에 따라 몇가지만 아시면 될것 같습니다.
과제는 교과목 담당 교수님에 따라 다르게 주어질 것이고, 1학년 과정에서는 주로 드로잉과 관련된 과목이 많습니다. 아직 입학전이시니 툴의 사용법 보다는 드로잉 실력신장에 노력을 기울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송주석
2024.09.27
안녕하세요 교수님
전 포항에서 미술학원을 운영하고있습니다
다름이아니라 이번에 가르치는 학생이 동명대웹툰과에 지원하게 되어 작년도 컷만화 출제문제를 풀어볼려고 하는데 검색이 되지않아서 질문으로 남깁니다.
전 포항에서 미술학원을 운영하고있습니다
다름이아니라 이번에 가르치는 학생이 동명대웹툰과에 지원하게 되어 작년도 컷만화 출제문제를 풀어볼려고 하는데 검색이 되지않아서 질문으로 남깁니다.
정규하
2024.09.27
【 칸 만화_A 】
제시문 : 아래 제시된 상황과 단어를 모두 활용하여 이야기를
구성하고 표현하시오.
• 상황 : 광산 붕괴 사고로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늘 그리워하는 초등학생
3학년 남자아이. 어느 날 길거리에서 만원짜리 지폐를 주웠다.
평소 먹고 싶었던 돈까스를 먹으러 식당에 들어갔는데, 때마침
광부 복장을 한 아저씨가 들어온다.
• 단어 : 그리움, 편지, 묘비
• 조건 : 1) 채색화로 표현할 것.
2) 8칸 이상으로 표현할 것.
3) 용지는 세로 방향으로 사용할 것.
【 칸 만화_B 】
제시문 : 아래 제시된 상황과 단어를 모두 활용하여 이야기를
구성하고 표현하시오.
• 상황 : 군인이었던 아버지를 전쟁으로 일찍 여의고 늘 그리워하는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대학 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다. 어느 날 버스 안에서
휴가 나온 군인을 보고는 돌아가신 아버지가 더욱 그리워진다.
• 단어 : 어머니, 진로, 갈등
• 조건 : 1) 채색화로 표현할 것.
2) 8칸 이상으로 표현할 것.
3) 용지는 세로 방향으로 사용할 것.:
로 출제 되었습니다.
제시문 : 아래 제시된 상황과 단어를 모두 활용하여 이야기를
구성하고 표현하시오.
• 상황 : 광산 붕괴 사고로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늘 그리워하는 초등학생
3학년 남자아이. 어느 날 길거리에서 만원짜리 지폐를 주웠다.
평소 먹고 싶었던 돈까스를 먹으러 식당에 들어갔는데, 때마침
광부 복장을 한 아저씨가 들어온다.
• 단어 : 그리움, 편지, 묘비
• 조건 : 1) 채색화로 표현할 것.
2) 8칸 이상으로 표현할 것.
3) 용지는 세로 방향으로 사용할 것.
【 칸 만화_B 】
제시문 : 아래 제시된 상황과 단어를 모두 활용하여 이야기를
구성하고 표현하시오.
• 상황 : 군인이었던 아버지를 전쟁으로 일찍 여의고 늘 그리워하는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대학 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다. 어느 날 버스 안에서
휴가 나온 군인을 보고는 돌아가신 아버지가 더욱 그리워진다.
• 단어 : 어머니, 진로, 갈등
• 조건 : 1) 채색화로 표현할 것.
2) 8칸 이상으로 표현할 것.
3) 용지는 세로 방향으로 사용할 것.:
로 출제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