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뚜잉챌린지장학 신청 안내
    로그인하여 AI챗봇 사용해보기
    2024년도 TU 글로벌 프로그램 설명회

Do-ing대학

세상을 바꾸는 사람은 실패해도 또 도전하는 사람이며, 곧 Do- i ng하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학습과 준비과정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학장인사말

Do-ing 대학 학장
여러분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학습과 준비과정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2022년도 개설된 동명대학교 Do- i ng대학은 이전 대학교육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실천적 체험학습으로서 실무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강조하는 3무(3無/ 무학년, 무티칭, 무학점)교육의 이념과 실천을 통하여 Do- ing 교육과 철학 구현에 선구적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곧 과거, 현재, 미래에도 변하지 않는 가치, 즉 배려, 존중, 공감, 소통 등의 인성적 사고 위에, 도전과 체험, 실천하는 역량을 기반으로 ‘ 어떠한 세상이 와도 살아남을 수 있는 ’ 실천적 지식인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 구현은 Do- i ng대학 특성에 맞는 유연한 학사제도와 다양한 수업방법 및 교과목 개발을 통하여, 창의적 실천적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체덕지(體德智)형의 인재양성으로 나아갑니다. 그를 위해 Do- i ng대학 소속 교수자는, 각 교과목 별 수업 운영 및 방법, 학생지도 방법 등에서 전통적 역량이 아닌 3무의 Do- i ng 교육철학에 기반한 교육목표를 명확하게 인지, 멘토 역할에 임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Do- i ng대학만의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교육과정 선택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실용적 전문가들을 객원교수로 확보함으로써, 실무형 진로지원 시스템및 멘토 지도 인프라 구축에 따른 재학생들의 ‘ 진로의 질 ’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글쓰기 ’ 와 ‘ 고전읽기 ’ , ‘ 스피치 기술 ’ 은 기본을 닦는 교과이며, 체력과 도전의식을 키워 스포츠의 가치를 지향하는 ‘ 승마 ’ , ‘ 요트 ’ , ‘ 명산등정 ’ 등의 교과 및 개인의 역량을 키우는 ‘ 주식실전투자 ’ , ‘ 토론 ’ , ‘ 유튜버 챌린저 ’ 등의 공동교과 이수를 통해, 공부만 잘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세상이 아닌 ‘ 온몸으로 행동하고 도전하는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 는 이치를 알고 깨닫게 합니다.

‘ 세상을 바꾸는 사람은 실패해도 또 도전하는 사람이며, 곧 Do- i ng하는 사람입니다. ’ Do- i ng대학에서 여러분의 삶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개척하는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Do- i ng대학의 전 교직원은 학생 여러분들의 학습과 진로에 있어 최선의 노력하는 자세로 적극 지원함으로써, 전국에서 유일한 Do- i ng대학의 브랜드를 최고의 가치있는 대학 중의 하나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이는 Do- i ng대학의 교육가치를 고취 상승시킴으로써 동명대학교를 대표하는 교육과정으로 공유・확산되어 동명대학교만의 교육 브랜드화를 주도, 본교의 경쟁력과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확신합니다.

동명대학교 Do- i ng대학에서는 여러분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학습과 준비과정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o-ing 대학 학장 감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