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뚜잉챌린지장학 신청 안내
    로그인하여 AI챗봇 사용해보기
    2024년도 TU 글로벌 프로그램 설명회

ICT융합대학

미래 산업을 이끌 융합형 인재의 산실,

동명대 ICT융합대학은 기업 협력을 통한 실전적 ICT 융합 기술 교육으로 앞서갑니다.

학장인사말

ICT융합대학 학장
미래 산업을 이끌 융합형 인재의 산실,
동명대 ICT융합대학은 기업 협력을 통한 실전적 ICT 융합 기술 교육으로 앞서갑니다.

안녕하세요. 동명대학교 ICT융합대학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기술이 국가 경쟁력과 산업계의 판도를 바꾸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첨단 ICT 기술과 더불어 소프트웨어 및 AI 기술을 공학에 융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지역과 국가 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동명대학교 ICT융합대학은 기업과 협력을 통해 실무중심의 ICT 융합 기술 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ICT융합대학은 게임학부(게임공학과, 게임그래픽학과) ,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미래자동차학과, 전기제어학부, 냉동공조공학과, 항만물류시스템공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ICT 기술과 예술이 융합하여 만드는 게임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 게임학부, 인공지능, IoT,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앞서가는 컴퓨터 공학과, 융복합형 영상 및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소프트웨어학과를 비롯하여 생활 가전, 냉동 냉장, 첨단 의료장비 분야 등에 적용되는 초저온 기술 분야를 다루는 냉동공조공학과, 친환경 자동차 전문가 양성을 위해 자동차 실무중심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미래자동차학과, 전기와 조선 선박 분야의 자동화 기술과 지능화를 준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 i g i ta l Transformat i on) 학부인 전기제어학부, 전국 최초 스마트 항만 운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항만물류시스템공학부입니다.

동명대학교 I CT융합대학의 교육 혁신은 첫째, 전공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ICT융합대학 산하의 IT 및 비 IT 학과들이 공학 분야에 소프트웨어 및 AI 기술을 통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모듈형 교육 과정으로 서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둘째, 동명대학교 I CT융합대학은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한 실무형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점과 연계된 다양한 인턴십, 산업계와의 Co-Op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맞춤형 프로젝트 등에 필수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원하며, 이러한 혁신적인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통합하는 경험과 역량을 가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셋째, 두잉(Do ing)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소프트 기술 역량을 가지도록 교육합니다.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의 시대에 필수적인 소프트 기술 역량은 의사소통 능력, 팀워크 및 협업 능력, 문제 해결 능력과 리더쉽 등을 포함합니다. I CT융합대학은 선후배가 함께하는 그룹 활동, 창업 동아리, 두잉 학기제 등 다양한 비교과 그룹 활동을 통해 학창 시절 동안 학생의 소프트 스킬이 향상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동명대학교 ICT융합대학은 기업과 긴밀히 협력하여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고, 실전적인 I CT 융합 기술 교육을 혁신하여,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시대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밀착된 멘토링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을 통해, 지역 산업 및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며 지역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ICT융합대학 학장 조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