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뚜잉챌린지장학 신청 안내
    로그인하여 AI챗봇 사용해보기
    2024년도 TU 글로벌 프로그램 설명회

보건복지교육대학

  • 대학
  • 보건복지교육대학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 인간과 생명을 존중하고, 나눔과 섬김으로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추구합니다.

보건복지교육대학이 그 꿈의 실현에 앞장섭니다.

학장인사말

보건복지대학 학장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 인간과 생명을 존중하고, 나눔과 섬김으로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추구합니다.

동명대학교 보건복지교육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보건복지교육대학은 인간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휴먼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과대학 내에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응급구조학과,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스포츠재활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과 8개학과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아에서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전 생애적인 휴먼서비스 학문에 대한 협업과 탐구가 가능합니다.

보건복지교육대학은 휴먼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역량기반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최첨단 실습 환경을 갖추고 현장중심의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령인구 증가 및 다문화 사회로의 변화, 휴먼산업의 발전에 맞추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건, 스포츠, 치료 및 재활, 상담, 복지, 교육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창의적이고 인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능동적인 학생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전국 최고 수준의 국가고시 합격률과 매년 높은 취업률의 성과로 볼 수 있으며, 각 전공 분야의 졸업생들이 지역사회의 휴먼서비스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동명대학교 보건복지교육대학은 산학실용교육의 명문으로, 휴먼서비스 인재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융합형 휴먼 서비스 분야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유망 분야이며, 향후 국제적 업무능력을 갖춘 휴먼 서비스 전문가가 요구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복지교육대학은 탁월한 교육 역량과 인성을 갖춘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혁신적이고 교육과 창의적인 연구를 통해 미래사회의 리더를 키워내는 산실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건복지교육대학 학장 서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