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뚜잉챌린지장학 신청 안내
    로그인하여 AI챗봇 사용해보기
    2024년도 TU 글로벌 프로그램 설명회

건축·디자인대학

  • 대학
  • 건축·디자인대학

AI기술과 접목된 창의성의 한계가 없는 곳,

동명대학교 건축・디자인대학이 만들어 가는 미래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학장인사말

건축디자인대학 학장
동명대학교 건축・디자인대학이 만들어 가는 미래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동명대학교 건축・디자인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동명대학교 건축・디자인대학은 2012년 기존의 건축대학과 디자인대학이 통합되어 개설되었으며 건축학과(4년제, 5년제), 건축공학과, 실내건축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로 구성된 단과대학입니다. 건축과 디자인이라는 창의적인 인간의 가치를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실용인재 육성을 목표로 5개의 학부전공과 석사과정, 박사과정을 통해 관련 분야 실무인재 및 연구자들을 양성하는 명문 단과대학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탐구, 실험, 협력과 융합을 촉진하는 역동적인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공 분야별 우수한 역량을 가진 교육진은 이론과 실무 교육, 그리고 멘토링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역량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어떠한 문제도 해쳐나갈 수 있는 Do- i ng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별 실험실습동, 디자인 스튜디오, 실습실, 메이크업 랩, 첨단 AI컴퓨터 실습실, 작품전시 갤러리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마음껏 창의성을 발휘하고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산업체 파트너, 동문 네트워크, 그리고 국제 교류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적인 성장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의 중요한 기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CK-1, BI M 특성화사업, SW중심대학사업 등의 대규모 국가지원 사업에 참여하며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환경의 혁신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24년에는 단과대학 자율혁신사업에 유일하게 선정되어 ‘ AI기반 융합실용교육을 통한 건축・디자인 Do- i ng 인재 양성 ’ 의 비전을 선포하며 AI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 교육의 메카로 다시 한 번 도약하고자 합니다.

AI기술과 접목된 창의성의 한계가 없는 곳, 동명대학교 건축・디자인대학이 만들어 가는 미래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건축·디자인대학 학장 이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