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뚜잉챌린지장학 신청 안내
    2024년도 TU 글로벌 프로그램 신청

행사/모집

[LINC 3.0] 산학연 클러스터과정 2차 '도시형 로컬크리에이터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등록일 : 2024-03-21
  • 조회 : 1505

[LINC 3.0] 산학연 클러스터과정 2차 '도시형 로컬크리에이터양성과정' 수강생 모집합니다.


수강혜택 : 비교과 마일리지 3점 지급

신청 방법 : http://up.tu.ac.kr/ - 프로그램 안내 - 취업/학습 프로그램 - 확인 후 신청 

(신청링크 : https://tup.tu.ac.kr/site/reservation/lecture/lecturereturn?lecturegroupid=20130&sendtype=D)


자세한 내용은 아래 교육계획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의 : 산학교육팀 최정원 051-629-3833




교육계획서


1. 교육계획서


주최기관

 동명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수행기관

라온커뮤니케이션

교육장소

경1011호

수강료

9,450원

교육기간

2024.5.8. / 5.16. / 5.22. 

교육시간

17:00~19:00(2시간/일 x 3일)


 1. 교육목표 및 개요

교육목표 

 -크리에이티브 아트, 미디어 스터디, 디지털 마케팅 등 전공강의 활용

 -로컬 크리에이터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지도와 역량 강화

 -로컬 크리에이터로서의 자신의 창작 활동에 활용

 -스토리텔링 기술과 콘텐츠 기획 능력을 효과적으로 습득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커뮤니티 구축, 협업과 파트너십 협력 방법 교육

 -로컬 크리에이터로서의 네트워크와 협업 기회 제공

 교육개요 

 강의별 각 주제는 해당 분야의 이론적인 개념과 실무적인 기술을 다룹니다.

이론 강의와 실습 강의가 번갈아가며 진행되며, 학습자들은 실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획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강의는 케이스 스터디, 그룹 토론, 실전 예시 등 다양한 학습 방법을 활용하여 학습자들의 참여도를 높입니다. 또한 로컬크리에이터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다루어 학습자들에게 실제 현장에서의 도전과 고민을 공유합니다. 로컬크리에이터 업계의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산업 동향과 최신 기술을 학습자들에게 전달합니다.

 2. 교육 내용

1. 로컬크리에이터의 역할과 책임

 -로컬크리에이터의 개념과 역할에 대한 이해

 -로컬컨텐츠 제작에 따른 책임과 윤리적 고려 사항 소개

 -커뮤니티와의 관계 형성과 유지를 위한 방법론 제시

2. 콘텐츠 기획과 아이디어 발굴

 -로컬컨텐츠의 중요성과 특징 설명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방법과 창의적인 콘텐츠 기획 기법 소개

 -타겟 오디언스를 고려한 콘텐츠 전략 수립 방법

3.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특징과 활용 방법 설명

 -컨텐츠의 효과적인 홍보 및 공유 전략 수립 방법

4. 로컬크리에이터 간 협업 방법과 사례 분석

 -스폰서십을 위한 제안서 작성 및 협상 전략 소개

 -협업과 스폰서십을 통한 컨텐츠 개선과 성장 전략 수립 방법


2. 교육시간표 및 교육 세부 일정


기 간

교육 요목

교육 세부 내용

1

1일차

 로컬크리에이터 개요 및

콘텐츠 기획

-로컬크리에이터의 개념과 역할에 대한 소개

-로컬크리에이터의 중요성과 영향력에 대한 이해

-흥미로운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과 기획 방법

-로컬크리에이터의 타겟 오디언스 파악과 관심사 분석

2

2일차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특징과 활용 방안

-로컬크리에이터로서의 소셜미디어 전략 수립 방법

3

3일차

로컬크리에이터의 성장과 

플랫폼 확장

-로컬크리에이터로서의 개인 브랜딩 전략

-플랫폼 확장을 통한 영향력 확대 방법

-장기적인 경영 전략 수립 방법

-수익 모델과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 전략